건강한 하루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콜린성 두드러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보통 체온이 올라가는 상황에서 많이 발생되며, 특히 따뜻해지는 봄철과 여름철에 많이 발생이 되곤 합니다. 또한 운동으로 인한 몸에 온도 상승으로도 콜린성 두드러기가 발생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운동도 하지 않고 채온 온도 상승하지 않도록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콜린성 두드러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의 온도를 억지로 낮춰도 해결되지 않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온도가 상승하면 나타난다는 증상은 많이들 알고 있는 부분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채온이 상승할만한 운동과 겨울철 난방기 사용 혹은 사우나, 매운 음식을 피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며, 화를 참거나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체내 온도 상승을 억지로 피한다고 해도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부분도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그럼 이렇게 채온 상승을 억제하는 것 만으로 콜린성 두드러기를 피하기는 어려운 게 현실이며 근본적인 원인이 개선되지 않는 이상 쉽게 개선되지 않습니다. 또한 두드러기가 생겼을 때 약을 복용하면서 까지 많이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럼 콜린성 두드러기 극복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증상의 종류

콜린성 두드러기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몸이 체온을 잘 조절할 수 있도록 회복시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그럼 우선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유형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① 땀이 많이 날 때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경우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중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분들은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또한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마른 분들보다 두드러기 증상이 상당히 심한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 감소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운동 후 땀으로 인해 나타나는 두드러기가 두려워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럴 땐 과도한 운동을 하기보다 가벼운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린성 두드러기를 앓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먹는 음식도 관리가 필요한데요 우리가 시중에서 사 먹는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에는 방부제, 색소, MSC, 유화제 같은 다양한 식품첨가제들이 있어 있는데요, 이러한 식품 첨가제를 많이 먹게 되면 두드러기나 소화불량을 일으키기 때문에 최대한 외식이나 맵고 뜨거운 음식, 술 및 배달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신선한 녹황색 채소 시금치, 파프리카, 당근, 브로콜리 등을 집에서 집접 조리해서 드시는 것이 두드러기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② 땀이 나지 않을 때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경우

땀이 나지 않고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분들은 대게 활동량이 적고 땀을 흘릴만한 행동을 하지 않는 경우에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 땀을 내는 운동을 하는 것이 콜린성 두드러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지 않았던 분들이 갑자기 숨이 차고 힘든 운동을 했을 때 다른 신체 부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처음엔 가벼운 걷기 운동부터 하다가 점차 빠른 조깅으로 병행하면서 운동을 하시는 게 몸에 부담이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렇게 운동에 강도를 높여 땀이 나타나는 운동 강도를 병행하는 것이 콜린성 두드러기에 개선에 도움이 되며,

 

사우나 혹은 반신욕도 열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물의 온도를 너무 뜨겁게 하거나 반신욕 및 사우나를 갑자기 너무 오래 하게 되면 빈혈이나 현기증 같은 증상으로 다른 증상들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땀이 나지 않는 분들도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외식을 자제하고 녹황색 채소화 집에서 직접 신선한 재료로 요리해 드시는 것이 콜린성 두드러기 개선에 도움 됩니다.

 

③ 스트레스 및 감정 조절하기

만병에 근원이라는 스트레스는 콜린성 두드러기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를 받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나만에 해소 방법을 구축해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타인과 대화를 할 때 여러 감정들로 인한 채온 상승도 콜린성 두드러기의 원인이 되며, 감적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도 콜린성 두드러기 극복에 도움이 되기도 하며 심호흡도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심호흡 방법으로는 4초 동안 천천히 숨을 깊게 들여 마신 다음 2초 정도 숨은 참은 뒤 6초 동안 천천히 들여 마신 숨을 내뱉어 심호흡을 하는 것만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저녁에 잠들기 5분~10분가량 명상으로도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모낭염 원인 과 증상 : 여드름, 가슴, 등, 턱

오늘의 이야기는 모낭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모낭염은 우리 피부 중에 피지가 가장 많은 부위에 발생되고 피부가 약한 부분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모낭염이 한번 발생하면 쉽게 사라지

kako0o.tistory.com

 

명치 통증 이유 : 답답함, 아플 때

오늘의 주제는 명치 통증과 답답한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생활을 하면서 가끔 명치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답답한 증상들을 나타나곤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단순 음식물로 인해 또는 일시

kako0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