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하루

오늘의 이야기 주제는 바로 몸에서 나는 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감기나 일반 몸살이 나타났을 때 우리 몸에서는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 열이 하루 이틀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는 다면 정말 큰 병이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이 꽤 많으 실겁니다. 그런데 열은 몸 관리와 먹는 것만 잘 조절한다면 금방 좋아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인 열을 방법과 열이 있을 때 하지 말아야 되는 행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양말

우리의 제2의 심장으로 알려진 발을 차갑게 유지하는 것만으로 몸안의 열일 내리는데 도움이 상당히 되는데요. 양말을 찬물에 담가 물기가 떨어지지 않을 만큼 꽉 짠 후 양말을 싣고 약 5분가량 3회 반복해주는 것만으로 성인 열을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 반대로 감기로 인해 오한이나 심한 경우 양말을 통해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만으로 몸에 오한을 이겨낼 때 도움이 됩니다.

 

② 해열제

감기로 인해 몸에 열이 상승하게 되면 바로 해열제를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몸에 열이 조금이나도 나서 해열제를 먹는 행동은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의 바이러스와 면역체가가 몸에 있는 나쁜 균들과 싸우는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고 그 열로 몸에 있는 바이러스들이 사멸하는 촉진시키는 과정에서 몸에 열을 바로 떨어드리는 해열제를 먹는 건 감기를 더 오래 유지하겠다는 행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열제는 몸의 온도 38도 이상 올라갔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밀크씨슬

우리나라에서는 엉겅퀴로 부르며 외국에서는 밀크씨슬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엉겅퀴로 우리 몸에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며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어 부종을 줄여주고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서 열이 오래 지속되거나 주기적으로 나타난다면 엉겅퀴 차를 꾸준하게 섭취해 열이 나타나는 증상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④ 음식

보통 우리 몸에 열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이유는 감기입니다. 감기는 우리 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나타나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는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복과 오리고기 같은 보약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전복은 피를 맑게 하게 때문에 우리 몸에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오리고기의 효능 중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와 기력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옛 부터 오리고기를 주기적으로 먹음으로 인해 잔병치레를 막았다고 합니다.

 

⑤ 파

파뿌리가 상당히 우리 몸에 큰 도움을 주는 식재료중 하나인데요. 특히 폐, 기관지에 도움이 되며 몸에 열이 계속 나타나거나 발생한다면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파뿌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우리 몸의 노화를 예방하고 정상세포의 산화를 억제합니다. 최근 백종원이 올리브 프로그램에서 파뿌리를 구워 먹는 장면까지 나오면서 파뿌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그렇게 파뿌리는 잡내를 제거하는데 도움 되는 식재료도 활용이 되며 우리에 몸에 열을 내리거나 고혈압 환자 분들에 혈압을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되니 지금부터 파뿌리를 버리지 말고 보관해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⑥ 노근

몸에 열이 갑자기 난다거나 감기로 인해 열이 떨어지지 않고 장기간 유지된다면 노근을 차로 마시는 것도 우리 몸의 열을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그 이유는 노든에 있는 파라쿠마르산과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감기몸살로 인한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며 성인병, 갱년기로 인한 열을 내리는데도 효과적입니다.

 

⑦ 햇빛

몸에 열이 난다면 적절한 햇빛 쐐기가 몸에 열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영구 카디프라 감기연구소에서 밝혔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햇빛을 쐐기 될 시 다량의 비타민 D가 생성되고 면역력이 증가되어 열을 내리고 감기 같은 증상을 완화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열이 난다면 하지 말아야 될 것

① 싸우나

간혹 몸에 열이 난다며 땀을 억지로 빼기 위에 과도한 싸우나를 하거나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렇게 몸에 열 이난 상태로 땀을 억지로 빼게 될 시 우리 몸에 수분이 급격하게 빠져나가 빈혈, 두통 같은 증상들이 나타 날 수 있기 때문에 열이 난다면 장시간 목욕이나 싸우나 같은 찜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② 물수건

우리가 감기에 걸렸을 때나 몸에 열이 나타나면 머리에 찬 물수건을 올리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런데 머리에 찬 물수건을 올린다고 해서 몸에 있는 열이 내려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③ 운동

몸에 열이 있는 상태에서 과도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에 몸이 열이 발생하는 이유는 몸의 있는 바리어스 균과 정상균에 싸움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 열이 나타나게 되면 몸에 있는 영양소들이 빠른 속도로 사용되어 기력이 급격하게 떨어져 몸이 더 심한 열과 두통과, 빈혈 등에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난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성인 열을 내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위에 있는 예방방법과 하지 말아야 되는 점들을 참고해 열이 날 때 하나씩 실천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모낭염 원인 과 증상 : 여드름, 가슴, 등, 턱

오늘의 이야기는 모낭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모낭염은 우리 피부 중에 피지가 가장 많은 부위에 발생되고 피부가 약한 부분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모낭염이 한번 발생하면 쉽게 사라지

kako0o.tistory.com

 

명치 통증 이유 : 답답함, 아플 때

오늘의 주제는 명치 통증과 답답한 증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생활을 하면서 가끔 명치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답답한 증상들을 나타나곤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단순 음식물로 인해 또는 일시

kako0o.tistory.com

 

반응형